본문 바로가기
잡동산

드롱기 전기포트 세척 / 식초, 구연산, 과탄산소다, 그리고..

by 쑥 떡 2020. 10. 9.

드롱기 전기포트 세척 식초, 구연산, 과탄산소다, 그리고..

 

 

드롱기 아이코나 빈티지 토스트기를 선물로 받고,

드롱기 삼종세트 완성을 위하여 

아이코나 빈티지 전기포트를 구입했다.

이젠 커피머신만 구입하면 된다는 ㅋㅋ

 

드롱기나 스메그 전기포트, 토스터는

가격대가 있는 반면, 예쁜 디자인 덕분에

인기가 많은 것 같다. 쑥떡이 역시도

드롱기 전기포트 단점 같은 건 고려도 안 한 채,

오직 디자인에 끌려 구입을 했다.

 

워낙 디자인이 예뻐서 드롱기 세트만으로

감성적인 주방 인테리어 느낌이 든다.

 

 

드롱기 전기포트를 사용하다보니

전기포트 바닥 물때인지 곰팡이인지

도대체 알 수가 없는 점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드롱기 전기포트 세척 후에

잘 건조한다고 하는데도 어느새 생겨버림.

너무 속상하다. 예쁜 드롱기에 얼룩이라니,,

 

 

어느 날,

마음먹고 드롱기 전기포트 세척을 해봤다.

 

전기포트 세척 식초나 구연산 등으로

쉽게 될 줄 알았는데 쉬운 일이 아니었다.

우리 집 드롱기 전기 포트만 저런 건지..

전기포트 바닥 물때가 쉽게 제거되지 않았다.

 

 

우선 첫 번째로 시도한 물때 제거 방법은

전기포트에 구연산을 넣고 끓여주는 방법이었다.

물을 넣고 구연산 1 티스푼 정도 넣은 후에

보글보글 끓여 건조시켰는데

물때 제거에 별로 효과가 없었다.

 

 

구연산을 넣고 끓이는 방법으로

드롱기 전기포트 세척이 쉽지 않아서

인터넷 검색을 계속 열심히 했다.

구연산을 넣고 끓인 후에 몇 시간 방치하면

전기포트 물때 제거가 된다는 글을 보고는

몇 시간을 방치했는데 .. 결과는 깨끗해지지 않았다.

물때가 조금은 제거된 것 같은 느낌?

 

이후 드롱기 전기포트 세척 식초로도 해보고,

과탄산소다로도 해보고 여러 방법을 해봤다.

 

그것들로도 역시 드롱기 물때제거를

완벽하게 할 수 없었다.

 

이후 케첩과 수세미를 이용해서 닦으며

드롱기 물때제거를 하는 걸 보고는

바로 시도해봤는데 역시나 큰 효과는 없었다.

 

드롱기 전기포트 세척 방법으로

식초, 구연산, 과탄산소다, 케첩을 사용한 결과

세척하기 전보다 조금 물때 제거가 되어서

약간 흐릿해진 정도가 되었다.

 

완벽하게 깨끗이 물때 제거하고 싶었는데,,

 

어쩔 수 없이 전기포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계속 사용하니까

물때가 지워지는 것 같은 느낌도 있고..

 

사용하면서 중간중간 드롱기 전기포트 세척하며

사용하는 게 답인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