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 재테크

키움증권 원화주문 환율 적용 및 재정산, 환전 없이 미국 주식 사는법

by 쑥 떡 2022. 2. 4.

 

키움증권 원화주문

 

키움증권 원화주문 환율 적용 및 재정산, 환전 없이 미국 주식 사는법

키움증권 원화주문이란?

 

 

해외 주식 매수, 매도에 빠질 수 없는 환전. 미국 주식 투자를 할 때는 달러로 환전을 해야하고, 유럽 주식 투자를 할 때는 유로화로 환전을 해야한다. 그런데 요즘은 각 증권사에서 환전 없이도 해외 주식, 미국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원화 주문 서비스를 시행중이다.

그 중 키움증권 원화주문 서비스. 키움증권 원화주문은 필요한 만큼 원화로 해외 주식을 먼저 매수하고, 실제 환전 처리는 익영업일에 이루어지는 서비스로, 키움증권 원화주문 수수료는 100% 할인한 매매기준율을 적용한다. 그러니까 즉, 키움증권 원화주문 시 환전 수수료는 0원이 되는 것.

키움증권의 원화주문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신청을 해야하는데, 웅문S글로벌 앱의 메뉴 해외주식 > 원화주문 > 원화주문 신청/해지 메뉴를 통해서 간단하게 신청 후 바로 환전 없이 해외주식 거래를 할 수 있다.

 

 

키움증권 원화주문 가환율 적용 및 익영업일 재정산

 

 

키움증권 원화주문 적용 시 가환율과 익영업일 재정산 시스템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서 환율 적용과 익일 재정산에 대해서 확인해 봤다. 원화주문서비스는 105%의 가환율 적용 및 자동 환전 후 익영업일 오후에 차액에 대해 정산 후 입금해 주는 방식이다. 


키움증권에 남아있던 소액 원화 예수금. 지난번 포스팅했던 loc매수로 SPYG ETF를 키움증권 원화주문으로 1주 매수했다. SPYG 매수 가격은 $65.16. 보유하고 있던 외화 예수금 $43.17은 충당되었으니, 차액인 $21.99는 원화 예수금에서 충당되어야 한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LOC 매수로 미국 주식 사는 방법

 

친절한 카카오톡 체결알림. LOC매수로 미국주식시간 종가 매수가 되었다. 이후 오전에 또 한 번의 키움증권 카톡 알림. 부족했던 $21.99에 대한 \28,123 원화 환전 알림이다. 어떻게 이 가격이 적용된 걸까?

 

매수 당일 마지막 매수 고시환율의 105%가 적용되었다. 1,218 X 105% = 1,278.9 환율 적용으로, $21.99 X 1,278.9 = \28,123이 먼저 환전되어 출금된 것. 이후 매수 익영업일의 정산환율 매매기준율로 재정산되어 차액이 오후 4시 이후 입금된다. 환불 금액을 계산해 보면, 1,201.3원의 환율 적용으로 28,123 - 26,416 = 1,707원이 환불액이 된다. 정확하다.

 

 

키움증권 환율조회

 

키움증권 원화주문은 환율 적용이 익영업일 기준이기 때문에, 환율이 하락하는 때라면 이익을 볼 수 있다. 그래도 미국 주식 사는법에서 가장 좋은 건 달러가 저렴할 때 미리미리 환전해 놓는 것. 환차익 노려 환테크 할 수도 있고. 환율 1,200원 아래일 때 환전 좀 많이 해둘 걸 ... 아무튼!

 

키움증권 원화주문 환율 적용 및 재정산, 환전 없이 미국 주식 사는법 끝.

 

반응형

 

비씨카드 비씨탑포인트 현금화 사용방법

크라토스 추천인 BD8D2FF7, 코인 시세, 앱테크 추천

환테크, 소액 달러 투자 달러 사는 법(신한쏠 환전 모바일금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