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 재테크

키움증권 해외주식 LOC 매수로 미국 주식 사는 방법

by 쑥 떡 2022. 2. 1.

 

키움증권 해외주식 LOC 매수로 미국 주식 사는 방법
키움증권


키움증권 해외주식 LOC 매수로 미국 주식 사는 방법

 

LOC 매수란?

 

 

먼저 loc란 Limit On Close로, 장마감 지정가라는 뜻으로 생각하면 된다. LOC 매수를 하면 장마감 시 유리한 가격으로 체결된다. 미국주식시간에 우리나라는 잘 시간인데 loc 매수를 이용하면 비교적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는 시간에 매수를 할 수 있다. 또한 loc매수의 장점은 정해 놓은 주가로 loc매수 걸어 놓고 잔다면 주가에 휘둘리지 않고 매수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간단한 설명을 위해 SPYG 주가가 8만원, 매수하고 싶은 주가 5만원이라고 가정해봄. 만약 장이 4만원으로 마감된다면 4만원으로 주식은 매수 체결이 된다. 하지만 6만원으로 마감된다면 미체결로 LOC매수는 체결되지 않는다. LOC 매수 주문 걸어 놓은 주가보다 종가가 낮게 마감된다면 종가에 매수체결이 되는 것이다.

S&P 500

 

LOC 매수로 미국 주식 사는 방법

 

 

loc매수 방법은 평소 주식 사는 방법과 다르지 않다.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기준이지만, 다른 증권사도 많이 다르지 않을 것이다. 주문 화면에서 지정가, 시장가, AFTER지정, LOC, VWAP 등 매수 종류를 LOC로 변경해주면 되는. 주식 매수 수량과 가격 등을 확인하고 매수 주문을 하면 그것이 바로 LOC 매수 방법.

SPYG를 LOC매수 주문을 했지만, S&P500지수는 상승했고 아침에 확인해 보니 매수 체결은 되지 않았다. 미국주식시간에 보고 있지 않아도 되고, 나름 아침에 확인하는 재미(?)도 있는 LOC매수법. LOC 매수한다고 앱 둘러보는데 키움증권 소수점매매가 가능해진 것 같다. 잘 이용할 것 같지는 않지만, 테슬라나 아마존같이 주가가 부담스러울 때는 소수점매매도 나쁘지 않을 터. 키움증권 소수점매매 수수료도 확인해 봐야겠음.

키움증권 해외주식 LOC 매수 미국 주식 사는 방법

 

키움증권 해외주식 LOC 매수로 미국 주식 사는 방법 끝.

 

함께 보면 좋은 글

장기투자를 위한 미국 주식 SPYG ETF vs SPY

중개형 ISA 계좌, ISA서민형이란?

ktm모바일 추천인 T6832, 안 쓸 이유가 없는 알뜰폰 요금제

스타벅스 할인카드,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혜택 및 발급 연회비 100% 혜택 받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