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 재테크

해피머니 현금화 (해피머니 상품권, 페이코 포인트)

by 쑥 떡 2022. 5. 25.

 

해피머니 현금화 (해피머니 상품권, 페이코 포인트)

 

 

 

해피머니 상품권이 생기면 대부분 해피캐시로 충전해서 네이버페이포인트로 교환 후 쇼핑에 사용하고는 했었는데, 페이코 포인트를 활용하면 해피머니 현금화가 가능해서 오랜만에 해피머니 현금화를 했다. 

 

해피머니 네이버페이 충전 시 수수료는 6%이고, 해피머니 페이코 충전 시 수수료는 8%로 해피머니 네이버페이 충전이 더 이득이지만 페이코 충전 시 해피머니 현금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포스팅할 겸 해피머니 현금화를 진행. 

 

사용하지 않는 해피머니 상품권을 가지고 있거나 네이버페이포인트를 잘 사용하지 않는다면 페이코 포인트 현금화를 통해 계좌로 입금 받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1. 해피머니 상품권 충전 

 

해피머니 현금화를 위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해피머니 상품권 충전. 해피머니 상품권에 따라서 충전 방법이 다르다. 해피머니 상품권이라면 캐시 충전 메뉴에서, 기프티쇼나 기프티콘, 아이넘버 같은 기프티콘은 상품권 교환소에서 충전할 수 있다. 

 

 

이번에는 해피머니 상품권으로 해피캐시 충전 메뉴를 통해서 5,000원의 해피캐시로 충전. 충전한 해피머니 상품권은 중고나라 앱 출석체크 마일리지로 교환했다.

 

중고나라 추천인 입력 시 3천, 매일 출석체크 시 2천. 총 5천 마일리지가 적립. 이마트나 해피머니,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1:1 비율로 교환할 수 있다. 

 

해피머니 상품권 충전

 

2. 해피캐시 → 페이코 포인트 충전

 

해피머니 페이코 충전

 

전환된 해피캐시를 페이코 포인트로 충전한다. 페이코 앱 > 충전 > 해피머니 상품권 메뉴에서 페이코 포인트로 충전. 해피머니 로그인 화면에서는 해피머니 아이디와 결제비밀번호를 입력한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로그인 비밀번호가 아니고 해피머니 앱 상단에 있는 결제비밀번호를 확인 후 입력해야한다. 맞는 비밀번호를 계속 입력해도 로그인 오류 나길래 한참을 했음.ㅋㅋ

 

해피머니 페이코 충전 수수료

 

위에서 언급했듯이 해피머니 페이코 충전 시 수수료는 8%다. 5천 원의 해피캐시를 페이코로 충전하면 수수료는 400원. 차액 4,600원이 페이코 포인트로 충전되는 것. 여기서 1원을 제외한 4,599원이 해피머니 페이코 포인트 현금화 금액이 된다.

 

 

현재 PAYCO에서 무조건 5,000원의 페이코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 진행 중으로, 페이코 포인트 플러스 실물카드 발급시 5천 원의 페이코 포인트를 즉시 지급한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X)

 

지급된 5,000원 페이코 포인트 현금화는 불가하지만, 각종 쇼핑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 자세한 내용은 페이코 포인트 플러스 이벤트 포스팅 참고.

 

3. 페이코 포인트 → 네이버페이포인트 1원 전환

 

페이코 포인트 현금화를 위해 전환된 4,600원의 포인트 중 1원을 페이코 > 전환 > 내보내기 > 네이버페이 포인트 메뉴를 통해서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한다. 

 

페이코 네이버페이 포인트 전환

 

4. 페이코 포인트 현금화

 

 

페이코를 활용한 해피머니 현금화 방법의 마지막 과정. 1원을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했다면 4,599원의 페이코 포인트가 남았을 텐데, 페이코 > 더보기 > 계좌로 환급 메뉴를 통해서 현금화 신청을 하면 해피머니 페이코 포인트 현금화 과정은 끝.

 

페이코 계좌로 환급 신청 후 5분 이내로 계좌로 입금이 완료되었다.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하나씩 하다보면 5분 내로 해피머니 현금화를 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는 해피머니 상품권이 있다면 해피머니 현금화를 통해서 부수입을 올릴 수 있으니 귀찮아도 한 번씩 해야지 :D

 

해피머니 현금화 방법
해피머니 현금화 완료

 

해피머니 현금화 (해피머니 상품권, 페이코 포인트) 끝.

 

페이코 포인트 플러스 추천인 HUFFJG 5천원 + 1만원 할인쿠폰 받기

한국투자증권 어니언 래플 주식 당첨 꿀팁 (어닝파워)

마켓컬리 신규가입 이벤트 100원 상품 구입하고 5천원 받기 (추천인 hippo111)

댓글